누구나 진실과 대면하고 변호를 요구받는 상황에 맞닥뜨리면, 무력감과 두려움을 느기게 마련이지.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네가 왜 여기 올 수 밖에 없었는지, 하나하나 알게 될 걸야
직지금까지 경험한 것들은 잊고, 어떤 가능성이라도 받아들일 열린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그동안 두렵다는 이유로 피해온 진실과 마주하고 "변화는 고통" 이라는 생각을 버려라.
변화를 갈망하기 전에 현실을 똑바로 바라보고 무엇을 바꾸고 싶은지 면확히 깨달아야 한다.
여러분이 인생에서 경험한 것은 나름의 목적이 있다.
무엇을 바꾸어야 할 지 알았다면, 이제는 삶을 속박하는 거짓말에서 벗어나야 한다.
당신은 행복하지 않은 삶을 누군가의 탓으로 돌리지만, 그것은 자신이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당신" 탓이다.
살면서 겪는 수많은 일을 받아들이는 방식이곧 당신의 신념이다. 당신이 진정 원하는 삶의 방식이 신념이 되게하라.
타인에 의해 규정된 삶을 살지 마라. 스스로에게 나느 어떤 사람이며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물어본 적이 있는가? 다른 사람에게 인식되는 신분이나 지위에 걸맞게 사는 삶이 아닌,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자신만의 삶을 살아야 한다.
인생의 크나큰 비극은 죽음이 아니라 살아 있는 동안 내면이 죽는 것이다.
잊어버리는 것은 피하는 것에 불과하다. 그 기억은 언젠가 다시 당신의 삶을 무기력하게 만들것이다. 보다 긍정적이고 발저넉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불행했던 과거를 잊는데 그치지 말고 그 실마리를 찾아 맞서야 한다.
당신을 바닥으로 떨어뜨린 기억에 사로잡혀있지 말고 자신을 강하고 현명하게 만든 순간을 자주 떠올려라.
지옥에 있다는 것은 표류하는 것이고, 천국에 있다는 것은 키를 잡고 조정하는 것이다.
당신은 진정으로 원하던 삶을 살고 있는가? 다른 사람의 기대에 맞추고 소속감을 느끼기 위해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외면하는 삶은 비참하다. 정신없이 바쁘지만 만족도 보람도 없는 당신을 조금씩 ㅈ러망의 나락으로 떨어뜨릴 뿐이다.
당신은 명확한 목표의식을 가진 항해자인가, 그저 같은 자리를 맴도는 표류자인가? 가고자 하는 곳이 분명하면 파도를 헤치고 그 방향으로 계속 나아갈 수 있다. 하지만 목표없이 항해를 시작하면 파도에 겁먹고 결국 나아가기를 포기하게 된다.
인생에서 침묵이란 언제나 최소한의 저항을 받는 길이지.
똑같은 궤도를 반복하는 롤러코스트는 최소한의 저항을 받는 레일 위에서 가속도를 발휘한다. 불행한 삶의 궤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당신은, 다른 사람으 ㅣ저항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침묵의 사이클을 고소하고 있지는 않은가? 침묵의 사이클에서 벗어나야 비로소 새로운 사이클이 시작된다.
현재의삶을 긍정하게 되었다고 미래의 삶이 변할 거라고 낙관하지 마라. 당신이 가고 싶은 곳이 어느 방향인지 목표가 분명하지 않으면, 출발은 할 수 맀지만 그저 표류할 뿐이다.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변화할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는 증명해 보여야 한다. 목표에만 집중하고 그곳에 도달하기까지 다른 소음과 내면의 갈등은 무시하고 앞으로만 나아가야 한다.
인생도 마찬가지야 두려워하면 결국 딱한 처지에 빠지고 말지. 만일 두려움을 제어하고 용기를 내는 방법을 모른다면, 세상의 손아귀에 들려 좌지우지당하게 될거야
인생이란 사자 우리안에 있는 것과 같아. 두려움을 이겨내지 못하면 거의 죽은 목숨이나 마찬가지야.
얻기 위해 싸울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결정하라.
새로운 가능성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는 위기와 역경의 순간이 있기 마련이다. 웅크린 채 두려워할 것인다, 맞서 이겨낼 것인가? 눈앞의 현실과 두려움에 당당히 맞서야 한다. 그 누구보다 스스로 능력과 의지를 믿고 나아가라.
인생이 빛나기를 원한다면 다른이에게 보템이 되는 존재가 되라.
바로 앞에 새로운 길, 즉 비밀의 뭉이 아직도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모른다.
지금 우리의 모습은 우리가 생각한 것의 결과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