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anuary 7, 2013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펌)

source: http://blog.daum.net/la.belle/38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는 유일신을 섬기는 일신교로 모두 예루살렘에 성지를 두고 잇으며 그 뿌리가 같은 아브라함 계통으 종교입니다. 아브라함에게는 이삭과 이스마엘이라는 두 아들이 있었으며, 이중 이삭의 후예들이 유대인이 되었고, 이스마엘 후손들이 아랍인들이 되었습니다.
우선 유대교가 근본입니다.  예수가 나타나자  유대교로 부터 기독교가 발생하였고, 이슬람교는 무함마드가 등장하면서 창시되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예수에 대한 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는 삼위일체론을 바탕으로 예수는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메시아이고 하느님의 아들이자 곧 신이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유대교와 이슬람교에서는 예수를 하느님의 하들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단지 인각이며 예언자 중의 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대교에서는 예수를 메시아로 인정하지 않고,  아직 메시아가 나타나지 않았다 생각하여 메시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슬람교에서는 하느님에게는 자식이 있을 수 없으며 누구와도 동등하지 않으시다는 일위일체설을 주장합니다. 그리고 예수가 십자가에 매달려 죽었다는 것도 믿지 않습니다. 가롯 유다가 대신 죽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예수에 대한 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는 삼위일체를 바탕으로 예수는 하느님계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메시아이고 하느님의 하들이자 곧 신이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유대교와 이슬람교에서는 예수를 하느님의 아들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단지 인간이며 에언자 중의 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대교에서는 예수를 메시아로 인정하지 않고, 아직 메시아가 나타나지 않았다 생각하여 메시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슬람교에서는 하나님에게는 자식이 있을 수 없으며 누구와도 동등하지 않으시다는 일위일체설을 주장합니다. 그리고 예수가 십자가에 메달려 죽었다는 것도 믿지 않습니다. 가롯 유다가 대신 죽었다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 (http://blog.daum.net/la.belle/38)

...

No comments:

Post a Comment